2018

이원형, 김경환, "손 제스쳐 인식을 활용한 VR 결제 시스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년 12월
 

이원형, 김재민, 김명영, 이혜문, 이대용, "온라인 시스템 장애를 원활히 해결하기 위한 챗봇 Q&A시스템 개발  - 예술 교육 서비스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년 12월
 

이원형, GEJIYONG, 이혜문, "포커게임에서 게이머와 아바타 사이의 감정연결을 실현하기 위한 딥 러닝 사용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년 6월
 

이원형, WANGZHIXIAO, 이혜문, "CNN을 이용한 표정인식 기술에 기반한 러닝게임의 난이도 조절"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년 6월
 

이원형, 김성현, "게임의 가변요소와 불변요소의 비중에 따른 유저 분포의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년 3월
 

이원형, 김유철, 김재민, 김명영, "기계학습을 이용한 게임경기의 승률 예측 -MMORPG Tera : 리카노르 투기장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년 3월
 

이원형, 홍석영, 윤선우,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년 3월

2017

김성현, 남훈희, 이승근, 이원형, "원작게임의 인터랙티브 무비 콘텐츠화 방안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7년 12월

2016

남훈희, 이원형, "HMD를 이용한 공포게임에서 적대적 상황을 유발하는 오브젝트의 유무가 몰입도에 주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6년6월

2015

홍석영, 이원형, "청소년의 게임이용 정도가 게임 과몰입에 미치는 영향 : 금단증상과 통제력 상실의 매개효과"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5년9월

유철강, 심한뫼, 조옥희, 이원형,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의 장르별 집중도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5년6

 

이충헌, 조옥희, 이우현, 이원형, "만다라 미술치료 게임이 ADD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5년6

이원형, 박상용, 심한뫼, "혼합 감성평가 방법의 타당성과 고찰"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5년3

2014

이원형, 유철강, 손약주, 전성신, 심한뫼, "아이 트래킹을 이용한 모바일 콘텐츠 UI 평가 방법"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4년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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